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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의 트레이닝 팁 - 밀리터리 프레스시 바를 어디까지 내려야 하나?

글쓴이 : health-peo… 날짜 : 2013-02-08 (금) 07:28 조회 : 6765


오늘의 트레이닝 팁

밀리터리 프레스시 바를 어디까지 내려야 하나? 

가슴 윗부분까지 깊숙이 내리기도 하고 얼굴의 볼 근처까지만 내리기도 하는데, 정해진 답은 없다. 최대가동범위를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가슴 윗부분까지 내리는 것이 일차적으로 권장되지만, 주 타겟 근육인 어깨 근육의 지속적인 긴장을 유지한다는 측면에서는 볼 근처까지만 내리는 것 역시 분명한 장점이 있다. 시기별로 이 두가지 방법을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도 있다. 

그런데 각각의 방법이 지니는 장점보다 더욱 중요한 고려사항이 있는 바, 바로 자신의 몸 상태다. 가슴 윗부분까지 바를 내렸을 때, 적지 않은 사람들이 어깨 관절의 불편한 통증을 경험하는 것이 이 운동이다. 사람의 어깨 관절이란게 원래 좀 약하고, 복잡하다. 만약 이러한 통증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무리해서 최대가동범위를 선택할 필요 없이, 볼 근처까지만 내리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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